안녕하세요, 한국인 매니저 MinJae 라고 합니다!
지난 주말에 학생 두 분과 함께 필리핀에서 아직 현존하는 활화산 '피나투보'에 다녀왔습니다.
다들 화산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계신가요? 아무래도 활화산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다들 위험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기적으로 화산의 상태를 체크하고 산행을 허가를 하여, 혹여나 화산이 다시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면 미리 공지를 하고 허가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화산이 활동을 거의 하지 않는 상태라 다녀 와봤는데요, 생각보다 산길이 가파르지 않고 완만한 경사로 되어 있어서 등산을 하기에는 너무 편했습니다. 게다가, 날씨까지 도와 햇빛이 없는 날씨에서 등산을 하여 별 어려움 없이 등반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저희를 안내해주는 현지 가이드들의 친절함과 등산하는 노하우 등을 많이 엿볼 수 있었습니다. 중간 중간 상인들이 음료수나 마실 것들을 팔고 있었지만 아무래도 산 중턱에서 파는 음료다 보니 가격이 일반 가격의 두 배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개인 생수나 간식 거리를 챙겨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등산을 가게 되면, 처음에 가이드 분들을 입구에서 만나서 종이에 산에 들어간다는 서명과 나이 40세가 이상이라면 거기서 간단한 혈압 체크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모든 체크가 끝나면 4x4 오프로드용 차로 하이킹이 가능한 산 아래까지 약 1시간 10분 간 화산재로 만들어진 길을 가게 됩니다. 롤러코스터를 타는 느낌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너무 재밌었습니다! 그리고 산 밑에 도착하게 되면, 완만한 경사로 만들어진 산길을 오르게 됩니다. 7KM 등산 코스이구요,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40분 정도 소요 되었던 거 같습니다.
크레이터에 도착했을 때는 여러가지로 놀랬습니다. 첫 번째로는, 크레이터에 고인 물이 너무 맑았습니다. 저는 화산이면 화산재와 아마 섞여 물 색이 흐리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전혀 달랐습니다. 두 번째로는, 예전 화산 활동으로 인해 산들이 깎여 절벽처럼 이루고 있는 것이 화산 폭발의 크기와 강도를 짐작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이번 하이킹을 하면서 꼭 다른 분들께도 추천 드리고 싶었고, 경사가 완만하여 어린 나이의 친구들한테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거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는 차를 개인적으로 렌트를 해서 가이드 만나는 장소까지 갔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닿았던 업체에선 픽업과 드랍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업체 정보와 등반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첨부하겠습니다!
<ALVIN AND ANGIE MT PINATUBO GUEST HOUSE AND TOURS>
MT PINATUBO RATE PER PERSON
1PAX PHP6600 한 명 6,600페소
2PAX PHP3600 두 명 3,600페소
3PAX PHP2900 세 명 2,900페소
4PAX PHP2700(MAXIMUM NUMBER OF GUESTS ON A 4X4 JEEP)
네 명 2,700페소(최대 4인 가능, 4x4 차량 탑승 인원이 4인이라)
INCLUSIONS (포함목록)
-4X4 RIDE TO AND FROM PINATUBO (4x4 오프로드 차로 산 밑, 트래킹 코스 입구까지)
-LOCAL GUIDE (현지 가이드)
-TREK MEAL(PACKED LUNCH) (가이드가 도시락 제공)
-USE OF TOILET/SHOWER FACILITIES (for day tour guests) (하산 후, 만난 장소에서 화장실/샤워룸 이용 가능)
*만 나이 60세 이상이시면 여행자 보험 혹은 의료보험서 지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도 다른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