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영어유학의 성공 리더

 
작성일 : 16-04-27 11:58
[연수경험담] 위지복 학생매니저 인터뷰
 글쓴이 : EG어학원
조회 : 594  


          

두번째 인터뷰 JACOB !



 

이름 : 위지복 (JACOB)

나이 : 27 살

직업 : 드넓은 어깨 휘날리며 뛰어다니는 한국 매니저

특이사항 : 짱구아빠 닮았다고 유명함 


EG 짱구아빠 JACOB 인터뷰 내용 보시죠!!!

 

l  이곳 필리핀에 오게 된 계기

영어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학교에서 하는 원어민 영어 수업에 청강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그날 다른 학생들의 영어 실력에 주눅이 들고,한국어로는 말 할 수 있는데영어로 대답을 못하는 제 자신이 답답했습니다그 후에도 여러 차례 시도 했지만 제가 끈기가 없기도 하고당연히 한국어를 더 많이 쓰는 환경에서는 영어가 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래서 "환경을 바꾸자!!! 영어를 쓰는 환경에서는 어찌됐던 영어가 늘게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돈을 별로 안들이고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필리핀 학생매니저 공고를 하는 글을 보고 지원을 하여 필리핀에 오게 되었습니다!!

 

l  필리핀에 오기 전 기대하던 그림이 있었을 텐데요막상 와보니 어떠시던가요?

가난하고 강도도 많이 일어나고 위험한 나라로만 인식이 많이 되어 있던 것 같아요저도 처음에는 엄청 긴장해서 왔는데여기도 사람 사는 곳 이더라 구요위험 하지 않은 곳이라고 말할 순 없지만 다른 나라 가더라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한국을 벗어나면 어디를 가나 주의해야 하는 것은 사실이고요사람들도 친절하고있을 것도 다 있고요그리고 상상했던 대로 엄청 덥습니다하하하하망고 배터지게 먹습니다.

 

l  인터넷에 필리핀에 관한 무서운 소식을 자주 접할 수 있는데요어떤가요

필리핀에 대해서는 한국에서 워낙 안 좋은 뉴스들특히한국인이 필리핀인에 의해서 살해 당하는 기사들을 많이 봤어요그래서 부모님도 걱정 많이 하시고 주변에서 살아 돌아오라고 그러던 게 생각나네요.(ㅋㅋㅋ근데 실상은 한국인 끼리 사업 알력다툼으로 한 명이 필리핀 청부업자를 고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고요그렇지만 저는 사업이랑은 관련 없는 가난한 일계 학생매니저 이라… 지금까지 잘 살아 있고요그래서 글도 작성 했습니다.(ㅋㅋㅋㅋㅋ)

 

l  필리핀 어학연수의 장점이라면 무엇이 있을까요?

   저는 가장 매력적인 것은 1:1 수업이라고 생각이 들어요선진 영어국가(미국유럽)들은 그룹수업만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룹 수업을 들어가면 선생님이 나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들도 신경을 써야 하기에 집중이 분산이 됩니다그에 반해 1:1 수업은 내가 말 할 수 있는 시간도 많고선생님도 나에게 집중해서 가르쳐 준다는 느낌도 받고요당연히 이러한 것 들은 선진영어국가들에 비해 저렴하고요!! 또 한국음식을 사랑하는 저에게, EG 학원은 한국식 음식이 많이 나오는 장점 또한 있는 것 같네요.

 

l  매니저로 일하기 위해 무엇이 가장 필요할까요

눈치아무래도 이것 또한 서비스업이다 보니까 빠른 눈치가 있으면 학생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불편해 하는지 더 잘 알 수 있을 것 같네요저도 노력 중이랍니다허허허..

 

l  매니저의 일 이란무엇인지?

학생들을 관리 하는 것이 저희의 주 업무라고 생각해요여기에 포함 되어 있는 것이 새로 오는 학생들 픽업월요일에 새로 온 학생들과 SM가기학생들 불편한 점 조치하기방 점검 등이 있습니다또한 대만일본 학생 매니저와 함께 일주일에 교대로 한번씩 7~9시까지 있는 self-study를 참여 합니다학생매니저가 학생과 매니저 사이에 있기에 내가 학생의 입장에서 자신이 불편하게 느끼는 것무엇이 필요한지 등을 생각하면 수월하게 일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l  주말에는 주로 무엇을 하시나요?

학생들 픽업 스케줄이 있으면 학생들 픽업을 하러 공항을 가고픽업 스케줄이 없으면 학생선생님과 함께 삼삼오오 모여 여행을 가요특히필리핀 같은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서는 바다가 최선인 것 같아요!! 또한 학생들과 근처에 있는 필리핀 전통 음식점을 찾아 필리핀 문화도 즐겨 보고 카페에 가서 함께 공부도 하고 이야기도 나눕니다.(물론 영어로!!!)

 

l  일반 학생으로 있는 것과 매니저로 일하는 것의 차이는?

일반 학생은 말 그대로 학생이고학생매니저는 학생과 매니저의 중간 경계에 있는 신분 입니다저희는 하루에 수업 4시간을 제공 받고(학생 신분) 5시간 일(매니저 신분)을 합니다또한 일주일에 1~2일은 학원에 남아있습니다그러나 모든 룰은 학생들과 똑같이 적용 되고방도 학생들과 함께 쓰게 됩니다.

 

l  공부 할 수 있는 환경이 충분히 주어지나요?

 충분히 주어집니다. 5 50분 퇴근 후에는 학원에 있는 1:1 강의실에서 숙제공부를 할 수 있고요또한 한국 학생보다 타국적 학생이 많기 때문에 영어를 쓸 수 있는 환경도 주어지는 것 같아요.


어떠셨나요 ~ ? ㅎㅎㅎㅎ 지복 매니저는 저희 학원에서 가장 공부를 열심히 하는 학생이자 일도 똑부러지게 하는 매니저여요!ㅠ넓은 어깨로 모든 학생들을 아우르는 ! 일본 학생들의 아이돌 ! 제이콥 이었습니다 ~~ ㅎㅎㅎ



 



마지막 사진은 ~~ 지복 매니저가 가장 사랑하는 친구들의 사진으로 마무으리 !





그럼 이만 !

전 다음 먹방으로 찾아 뵙지요 헤헤헤 

빠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