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영어유학의 성공 리더

 
작성일 : 15-06-29 15:22
[연수경험담] 스파르타코스 12주 코스 연수생 '문정현'님 연수후기
 글쓴이 : EG어학원
조회 : 976  

연수후기 질문

 

1. 이번유학을 되돌아보고 한마디 또는 1개의 문장으로 표현해주세요.

- 떠나고 싶지 않다. 



2. 필리핀 어학연수의 계기를 가르쳐주세요.

- 솔직히 필리핀 어학연수를 선택한 이유는 호주 워킹홀리데이 이전에 통과과정 정도로만 생각한 것이 사실이다. 가격이 타국가에 비해서 저렴한 이유도 있었다. 하지만 이곳에서 3개월간의 어학연수기간을 지내고 난 후 느끼는 점은 큰 생각 없이 정했던 필리핀 어학연수가 앞으로의 과정에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란 것에 확신을 가진다는 점이다. 필리핀 어학연수 선택은 큰 행운이라 생각한다.


 

3. EG어학원에서의 연수생활 가운데 인상깊었던 부분을 공유부탁드립니다. (수업교사, 생활면 등)

- 12주간의 어학연수기간 대만 및 중국학생을 제외하면 한국학생과 일본학생의 비율이 계속해서 50 50정도로 유지가 되었던 것 같다. 처음에는 굉장히 어려웠지만 자연스럽게 일본, 대만 친구들과의 대화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생활영어가 향상되었다. 한국학생들의 비율이 높은 어학원에 비하여 이러한 점은 EG어학원의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 신축건물 어학원이라 전체적으로 시설이 깔끔하였고, 대부분의 선생님들도 타 어학원에서 강사생활을 하다가 온 경우가 대부분이라 티칭실력도 매우 만족하는 편이다.


 

4. EG어학원의 특징 또는 장점이 무엇이라 생각하는지요?

공부하기 좋은환경이다. 어학원 주변에는 편의점과 졸리비가 있지만 크게 즐길거리가 많지 않기에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자연스럽게 조성된 것 같다. 어딘가로 놀러가려면 큰맘먹고 준비해야한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어학원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친구들과 함께 휴게공간(칸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영어로 대화하는 습관을 키울 수 있었다.


 

5. 스파르타코스 코스를 수강하였는데요, 본 코스 수강에 대한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주말에만 나갈 수 있다는 점이 처음에는 견디기 어려웠지만 주중 매일 2시간씩 추가로 공부하였던 것이 지금은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아마 비기너한테는 큰 도움이 되는 코스가 아닌가 생각된다. 하지만 다음에 또 EG어학원을 온다면, 스파르타코스보다는 일반코스로 등록을 하고 싶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 못지않게 열심히 노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이된다.


 

6. 연수 후의 예정, 목표를 가르쳐주세요.

EG연수생활을 마치고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갈 예정이다. 그 다음은 아직 정하진 않았지만 이곳에서의 어학연수 생활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영어공부와 함께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