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영어유학의 성공 리더

 
작성일 : 14-11-18 17:53
[연수경험담] EG경험담 <20대 일본 여성>
 글쓴이 : 002
조회 : 1,371  

1. 이번 유학을 되돌아보고 한 마디 또는 한 문장으로 표현하십시오.

NEW EXPERIENCE (새로운 경험)


2. 필리핀 어학 연수의 계기를 가르쳐주세요.

유학을 결정한 계기

유학을 하고 있는 사람이들이 주변에 많았기 때문에, 유학 자체에 저항이 없어서 결혼전까지 자신에게 조금더 많은 경험을 얻고 싶었습니다. 또한 다른 나라의 언어를 구사하고 이해한다는것은 어떤 느낌인지 체험 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EG Academy를 선택한 이유

미국에서 3개월 어학연수 후 호주워킹홀리데이를 이용하여 일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생각처럼 영어가 늘지 않아 고민을 하고 있는중 필리핀 어학연수를 경험자가 단기간에 영어 실력을 올릴수 있다는 말해 해주어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시아권에 가서 처음으로 위생이 신경쓰이고 있었지만, 새로 생긴 EG Academy를 선택했습니다또한 3주동안 단기 유학이었기 때문에 목적이 분명한 TOEIC 코스로 했습니다.


3. EG 아카데미의 인생에서 가장 인상에 남는게 무엇입니까? ( 생활면, 수업교사 등 )

수업면

수업은 힘들었지만 즐거웠습니다. 미국에 유학하고 있을 땐, 한반당 20명의 수동적인 수업밖에 못한 반면 필리핀은 맨투맨 수업으로 충분히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있었습니다. 가장 성장했다고 생각드는건 듣기 입니다매일 집중하고 CD를 듣고 풀어 있었기 때문에 단기간에 성장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6시간의 수업과 1시간의 프레임 옵션 수업을 했습니다. 자율 학습은 하루 4~5 시간이였습니다또한, 선생님 퀄리티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질문에도 대답 해주는 풍부한 지식과 좋은 발음에 놀랐습니다.

TOEIC 그룹 클래스는 어땠습니까?

같은반 학생이 질문을 하거나 대답을 했을때 제가 잘 이해를 못하고 있다는것을 깨달았지만, 이를 해결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TOEIC 맨투맨 수업은 어땠습니까?

맨투맨 수업은 어쨌든 문제를 풀어야했습니다. 공식 TOEIC 시험을 필리핀에서 받을수 있어서 그에 대한 일정도 선생님들이 도와주었던것이 좋았습니다. 리딩, 리스닝 각 과목 2시간 연속 수업을 받을 수 있으며, 테스트 비슷한 문제를 풀어 갈수 있었으므로 좋았습니다.

TOEIC의 공부 방법은?

유학 전에는 단어집을 사용하여 어휘 및 단어를 기억했지만 문제 풀이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유학 중에는 모의 테스를 반복하여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TOEIC코스를 취할 수준은 어느 정도라고 생각합니까?

Intermediate 이상 레벨이 있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편이 효율적으로 수업을 흡수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문법 선생님이 가르쳐 주지만 단어가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TOEIC코스 선택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바랍니다.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언어의 참고서를 가져오는것을 추천합니다. 뭔가 알수 없게 될때 스스로 찾아보는것이 편리하고 선생님이 가르쳐준것을 다시 복습하는데도 편리합니다.

유학을 고민하고있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하자면!?

저는 유학을 적극 추천합니다.  젊을때만 할수 있기 때문이죠. 이때도 중요한 것은 목표를 가지고 공부를 하는것 입니다목표가 있으면 유학은 좋은것이 되는것이고, 반대로 아무것도 없으면 시간과 돈 낭비가 될수 있답니다유학을 한다면 걱정하지말고 두려워하지말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생활면

4인실에서 3명의 룸메이트와 같이 편안하게 지냈습니다. 화장실과 샤워실이 따로 있기 때문에 불편한것도 없었고 룸메이트가 방에 있어도 방에서 공부하는데 곤란하지 않았습니다. 룸메이트가 먼저 귀국했기 때문에 잠시나마 1인실을 경험하긴 했지만, 역시 다인실을 추천드립니다. 좋은점은 룸메이트가 있으므로 공부하는데 자극이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가끔은 수다도 많이 한답니다 ^^


4. 이번 유학의 감상을 가르쳐주세요.


지금까지 편하게 혼자서 공부하는건 힘들었지만, 혼자서 공부하는것보다 자신이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물어보면서 학교처럼 생활 할수 있어서 좋았고 시설과 음식도 너무 좋았습니다.


5. 유학후의 예정 및 목표를 가르쳐주세요.


일본에 귀국 후 조금이라도 영어에 증사 할수있는 일을 찾아 TOEIC 점수 900점을 목표로 하고 영어공부를 계속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