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영어유학의 성공 리더

작성일 : 14-02-03 17:58
[연수경험담] EG 어학원 체험 후기 20대 여성 "Erika"
 글쓴이 : EG어학원
조회 : 1,781  

이름 : Erika  20대 여성 

기간 : 6주 

코스 : ESL General 

국적 : 일본 

1. 필리핀으로 연수를 오게된 계기?

- 예전부터 유학이나 워킹홀리데이를 가고 싶은 마음이 많았습니다. 그러데 가지 못하고 시간만 보냈어요. 이번에 운좋게 시간이 생겨서 이전에 모아둔 자료를 좀 확인 하면서 문의를 했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기숙사 생활이어서 홈스테이 같은 것 보다 신경이 덜 쓰일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지인중에 오스트리아로 유학을 간 사람이 있는데 먼저 필리핀 연수를 갔다 오는게 좋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2. EG 어학원을 결정하게 된 이유?

- 혼자 여러 자료들를 조사한 후에 상담을 했습니다. 상담전에 eg 어학원 프로모션도 알고 있었구요. 저는 좀 깔끔떠는 성격이어서 가능하면 깨끗한 곳을 찾았거든요. 그래서 바로 등록을 했습니다. 너무 빨리 결정을 내려서 친구들이 놀랐어요.

3. EG어학원에서 생활하면서 좋았던 점을 말해준다면?

- 수업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문법수업도 영어로 진행했지만 알기 쉬웠구요. 일본에서도 이런식으로 가르쳐 줬다면 더 잘할수 있었을 텐데 라는 생각을 재차 했습니다. 선생님이나 다른 직원들도 모두 밝고 친절해서 친해지기 쉬웠어요. 식사는 너무 맛있어서 식사관련해서는 어려운점이 전혀 없었습니다. 어쨌든 사람이 좋아서 최상이었어요.

룸메이트가 한국인 이었는데 생활하는데 있어서 스트레스 없이 잘 지냈습니다. 영어말하기 연습도 됐구요.

갑자기 생긴 친구가 있었는데요, 어느날 방에 벌레가 들어왔어요. 처음에는 깜짝 놀랐는데 방 사람들 모두 벌레에 이름을 붙여주고 애완동물처럼 키웠답니다.

처음에 4인실이어서 어떻게 될까 하고 걱정을 많이 했지만, 서로 신경써주면서 생활했기 때문에 의외로 괜찮았습니다.

샤워 후 옷을 갈아입을때가 처음엔 좀 힘들었어요. 여럿이 같이 생활을 하는 관계로요. 하지만 얼마지나서는 그냥 잘 됐습니다. 의외로 내 자신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있더라구요.  생활면에서도 곤란하거나 한 점은 없었습니다.

4. 영어능력 향상은 어떤가요?

- 첫번째로 네이티브 선생님이 말하는 것이 전혀 들리지 않았어요. 하지만 어느정도 익숙해 진 후에 천천히 말해주는 건 많이 알아들을 수 있었구요. 선생님의 말하는 문장을 듣고 '아~ 저렇게 얘기하면 되겠구나, 그러면 좋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휘도 많이 늘었고, 이제는 불편없이 생활할 정도는 된거 같아요. 입에서 나오는 말이 늘었어요..

5. 주말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 수빅바닷가에 갔고, 쇼핑몰에 자주 갔어요. 영화도 보고 했지만 이건 좀 힘들었어요. 더 공부가 필요한듯 합니다.

마사지 샵도 갔는데 이건 저렴하고 최고였어요.

주말에 관광 등을 위해 밖으로 많이 나갔어요. 골프도 하구요.   

물론 시간내서 주말 공부도 했습니다.

6. 앞으로 필리핀 연수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한마디 조언한다면?

- 처음 연수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서구권과 비교해서 저렴하고 선생님들도 좋구요.

일본과 같은 치안을 생각하고 연수를 생각한다면 어느곳으로도 가지 못한다는 생각입니다. 자신의 안전은 스스로 지키도록 조심하면서 생활하다면 좋을거 같아요. 오기전에는 필리핀이 위험하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생활해보니 예상보다 안전했습니다. 우선 필리핀 사람들이 밝고 상냥한데다 외국인에게 친절했어요. 일본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구요.

Erika 씨는 귀국 4일 후에 캄보디아로 출발했답니다.  

선생님 및 어학원 직원들과 사이가 좋았는데요. 이곳에서 익힌 영어로 전보다 훨씬 많은걸 즐기고 느꼈으면 합니다.

Name   Erika20代女性)

Period  6週間

Course ESL General(マンツ?マン3時間+グル?プ3時間+オプション1時間)

Q1 なぜフィリピン留学に行こうと思いましたか?

以前から留学、もしくはワ?キングホリデ?に行きたい?持ちはずっとあったのですが、行けずにこの年になってしまいました。時間ができたので、以前に資料請求をして興味があったフィリピン留学に再度問い合わせをしました。?格的にも手頃で、寮生活なので、ホ?ムステイより?を使わずに?みそうだと思い、エ?ジェントにカウンセリングに行き、?決しました。以前オ?スラリアに留学に行った知り合いが、「先にフィリピン留学に行った方が良い」というのも聞いていました。エ?ジェントもフィリピン留学に行ってきた人からの紹介でした。

Q2 なぜEGアカデミ?に行こうと決めましたか?

自分でいろいろ調べて事前に?校をいくつか選んだ上で、カウンセリングに行きました。カウンセリングに行く?日前に、EGアカデミ?のオ?プンキャンペ?ンも見つけたので、こちらの?校についても聞いてみました。私自身、少し潔癖?なところがあるので、できれば奇麗な?校が良かったのと、割引がお得だったので、こちらも?決しました。一?にカウンセリングに行った友人が驚いていたくらい、すぐ決めました。

Q3 EGアカデミ?の良かった点を?えてください。(カリキュラム、施設、スタッフ、食事、その他)

授業はすごく良かったです。グラマ?の授業なども英語で?えてもらってわかりやすくて、日本でもこんな風に?えてくれればもっとできるようになるのにな、と改めて思いました。先生も他のスタッフもとても明るくて親切で、親しみやすかったです。ご飯もとてもおいしくて、食事で困ったことはありませんでした。とにかく人が良かったので何よりです。ル?ムメイトも韓?人でしたが、ストレスなく過ごせて、英語を話す練習にもなったし、友達もできました。部屋にいもり?だかやもりだかの?が入り?んで最初は驚いたのですが、部屋のメンバ?みんなで名前をつけて、ペット化してかわいがりました(笑)?とか苦手な人は大?だな、と思いました。4人部屋にしたので、最初どうかな。。と心配したのですが、ある程度お互い?を使いながら生活していたので、意外と大丈夫でした。寮生活とかもしたことなかったのですが、思ったより平?でした。シャワ?をした後など、他のル?ムメイトがいるので、どこで着替えよう。。と最初は迷いましたが、みんなうまく着替えていたのでまねしました。意外と自分は環境適?力があるな、と思いました。これといった大きな不?もなく過ごせました。

町中も思ったより安全そうで、前情報で見た、るるぶなどの?光情報より全然大丈夫でした。近くにモ?ルがあるので、生活面でも困りませんでした。

Q4どのくらい英語は伸びましたか?

最初、ネイティブの先生が話していることが全然聞き取れなかったんですが、耳が慣れたのか、先生がゆっくり話してくれているのか、だいぶ聞き取れるようになりました。先生たちの話している英語を聞きながら、ああ、そんな風に言えばいいのか??と考えながら聞いていたし、自分のボキャブラリ?もだいぶ?えました。意外と困らず生活できたし、ぱっと口から出る言葉が?えました。

Q5 週末はどのように過ごしましたか?

ス?ビックにも行ったし、ショッピングモ?ルに行くことが多かったです。映?も見ましたが、やっぱり難しかったです。もっと勉?しなければなあ??と改めて思いました。マッサ?ジにも行きました。安くていいですね。最高でした。?光にも行ったし、割と外に出かけました。ゴルフもしたし、もちろん勉?しているときもありました。

Q6 今後フィリピン留学へ行く方へ向けてアドバイスをお願いします。

初めての留学の人にはとてもいいと思います。他の?米と比べても安いし、先生達もネイティブではないので、英語の?え方をしっているし。日本より治安のいいところはない、と思ってくれば、怖い思いをすることもないと思います。自分の身は自分で守るように?をつければいいと思います。フィリピンは危?だ、というイメ?ジがあったのですが、予想より安全でした。基本フィリピンの人たちは優しくて明るくて親日家だと思いました。外?にくると改めて日本のいろいろなクオリティの高さを?感すると思います。あまり潔癖な人は?れないかな??と。

私が一つ困ったことは、スマ?トフォンのsimカ?ドをこちらの現地のものと?えようとしたら、デ?タが全部とんでしまいました。そういうこともありえるので、現地の携?が安いので、必要な人はそちらを買った方が良いと思い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