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영어유학의 성공 리더

 
작성일 : 14-01-23 12:41
[연수경험담] eg어학원 연수 체험담 "Yusuke" 20대 일본인 남자
 글쓴이 : EG어학원
조회 : 2,656  


이름 : Yusuke (20대 남자)
국적 : 일본
기간 : 2주
코스 : ESL Intensive
 
1. 필리핀으로 연수를 오게 된 계기는 ?
- 저는 '내년부터는 미국에서 일을 하고 싶다' 라는 희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준비로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연수를 왔습니다. 서구권 보다 비용도 저렴하고, 수업의 질도 높다고 들었거든요. 웹서핑을 하다 EG어학원을 알게되었구요.
 
2. EG어학원을 선택하게 된계기는요?
- 저렴한 비용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항공권이 세부보다는 마닐라쪽이 싸더라구요. 그래서 이쪽지역으로 선택하게 되었구요. 새 학교여서 여러가지로 친절하고 융통성있게 받아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선택했습니다.
 
3. 생활하면서 느꼈던 Eg 어학원의 좋았던 점을 말씀해 주세요.
- 새 학교에서 아직 미진한 부분이 있었지만 여러가지 상황에서 잘 대처해 주었습니다. 해결방식이나 결과에 만족합니다.
선생님들은 생각한것 이상으로 친절했고 수업이 즐거웠습니다. 인텐시브 코스여서 하루 9시간 이었는데 처음 며칠을 빼놓고는 그 이상의 수업도 들을수 있을거 같았습니다.
시설은 굉장히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화장실 배수가 일본에서 생활했을때만 못했는데, 필리핀의 모든것을 일본과 똑같은 수준으로 생각하면 안될거 같습니다.
식사는 입에 잘 맞았습니다. 외부 음식점 보다 어학원 쪽이 훨씬 좋았습니다. 한국식단도 있었지만 신경쓰이지 않았습니다.
학생수가 많지 않아 선생님들이 한명한명 다 알아주고 수업시간에도 말할 기회가 많이 있었습니다.
생활이 전체적으로 생각했던거 이상 즐거웠습니다.
 
4. 영어능력은 얼마나 향상되었나요?
- 연수전에 문법은 어느정도 공부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말이 나오지 않았죠. 한마디 하는데 5,6초 정도 생각해야 했습니다.
지금은 직관적으로 영어가 입에서 나옵니다. 오기전에는 외국인과 둘이서 대화한다는걸 생각할수 없었는데, 지난 몇일간 많은 변화가 있었던거 같아요.
어학원 밖에서 친해진 외국인이 '일본인인데 영어를 잘한다' 란 얘기를 들었을 때는 무언가 성취감 같은데 들었습니다.
나같은 경우 영어를 해야한다는 뚜렷한 목적이 있었기 때문에,  2주 밖에 안되지만 많은 실력향상이 있었다 생각하구요. 이곳에서 최대한의 성과를 낼수 있었던 건 연수전에 충분히 공부하고 온 것이 한몫 했다고 생각합니다.
 
5. 주말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 바다에 갔다오고, 다른 친구들과 클락 시티투어도 했습니다. 외부활동이 일본이나 서구보다 저렴해서 좋았구요. 일본에 없는 것들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6. 향후 필리핀 연수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 연수오기전에 공부를 충분히 하고 오면 연수의 결과가 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생활적인 면을 말하면 국제현금카드를 준비해오면 좋을거 같아요. 저는 준비를 못해와서 좀 불편했거든요.  그리고 생각보다 치안이 좋았습니다. 필요이상의 걱정은 안하셔도 될겁니다. 치안 문제는 제생각이지만 일본내에서 생활하면서 걱정하는 정도인거 같아요.
영어를 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서구권보단 이곳을, 그리고 고민하기 보다는 빠른 결정이 좋을거 같습니다.
미국에 가기전에 이곳에서 1개월정도 더 공부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