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영어유학의 성공 리더

작성일 : 14-01-10 18:46
[연수경험담] 연수 체험담 (Yuki 20대 남자, 일본인)
 글쓴이 : EG어학원
조회 : 1,675  

이름 : Yuki (20대 남자)
연수 기간 : 5주
국적 : 일본
코스 : ESL General

1. 필리핀으로 연수를 오게된 계기는요?
- 맨투맨 수업이 많다고 들었기 때문입니다. 현지 영어 학교에서 일하는 친구에게서 강사의 질도 좋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따뜻한 기후와 저렴한 물가죠.  그 전까지는 서구쪽 연수만 알고 있었거든요.  필리핀 연수를 처음 알게되었을 때는 좀 당황스러웠지만, 실제로 와서 공부하고 생활해봤더니 좋았습니다.

2. EG 어학원을 선택하게된 이유?
- 새로 생긴 어학원이라서 체험담이나 자료가 많지 않았습니다. 근데 그만큼 스스로 느껴보기 위해 일부러 선택을 했습니다.그리고 신축이서서 시설도 깨끗하다 생각했구요. 제공되는 커리큘럼도 스파르타 만큼 타이트 하게 변경할수 있어서 그렇구요.

3. EG어학원의 좋았던 점을 말씀해 주세요.
-수업은 어휘수업이 무척 맘에 들었습니다. 이곳에 오기전 세부에서 연수를 했는데, 커리큘럼 상으로는 크게 차이는 없었으나 eg의 선생님들 태도나 동기가 이전 어학원보다 무척 높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선생들의 관리가 아주 잘되어 있다고 생각되어집니다.시설은 생각했던데로 깨끗했구요.식사는 너무 맛이있어서 매 끼니마다 과식을 했습니다.  아침 식사의 경우엔 빵과 죽을 선택할수 있었으면 해요. 빵은 좋아하지만 죽이 나오는 날은 바나나와 빵이 있었으면 하고 생각을 했거든요.청소 빨래가 주 3회 여서 깨끗이 생활할 수 있었구요.

4. 영어 능력은 얼마나 향상되었다고 보시나요?
-먼저 어휘 수업이 너무 맘에 들었구요. 기간이 5주여서 크게 성장했다고 말할수는 없지만 이 기간동안 영어환경에 많이 익숙해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화하고 듣고 하는 데 대한 두려움이 사라졌으니까요..   일본에 돌아가서도 계속 공부하고 싶습니다.

5. 주말은 어떻게 보냈나요?
-주말과 연휴가 붙은 날이 있어서 태국 여행을 다녀왔구요. 수빅 바닷가도 한번 다녀왔고,, 나머지 주말은 어학원에서 공부하고 근처 몰이나 식당등을 나녔습니다.

6. 필리핀 연수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한말씀 해준다면..
-필리핀에 대한 이미지가 '위험' 이라고 많이 생각하고 계시는데요. 이런 분일수도 한번 과감히 와서 직접 겪어봤으면 합니다.그리고 초보자 분들은 문법이나 단어 공부를 하고 오면 훨 좋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Yuki 씨는 세부 어학원에서 4주 연수를 하고 EG어학원으로 전학?을 왔습니다.
연수기간중 혼자 태국여행도 가고, 쇼핑몰도 잘 다니는 활동적인 학생이었는데요. 한국을 많이 좋아해서 이전에10회 이상의 서울 방문도 있었답니다. 그만큼 매운음식도 잘 먹구요.

아래는 Yuki 씨가 적은 원본 내용입니다. ------------------------------------

Q1 なぜフィリピン留学に行こうと思いましたか?

マンツ?マン授業が多いと聞いたからです。現地の英語?校で?いている友人から講師の質もいいと聞きました。それと?候の暖かさ、そして何と言っても?格ですね。それまでは留学というと?米?しか考えられなかったので、知った?初は?惑いましたが、?際?てよかったです。

Q2なぜEGアカデミ?に行こうと決めましたか?

新しくできた?校、ということで、ほとんど??談もなく、未知な感じがして自分で見てみたくなりこちらに決めました。新築なので、施設もとても奇麗な感じがしたので。結局のところ、どの?校も行ってみないとわからないし、カリキュラムもスパルタかスパルタじゃないか位の違いで、同じように思えました。新しい、という部分に一番興味を惹かれて、半ば好奇心のようなものでこちらを選?しました。?際?てみて、?なければよかった、と感じたことはありません。

Q3 EGアカデミ?の良かった点を?えてください。(カリキュラム、施設、スタッフ、食事、その他)

授業はボキャブラリ?の授業がいいな、と思いました。こちらに?る前に4週間通っていたセブの?校ではなかった授業なので。カリキュラム的にはあまり差がなかったのですが、EGアカデミ?の方が先生達の姿勢、モチベ?ションが前の?校に比べて高く感じました。良く管理されている印象を受けました。先生達もこちらがわからないときには、わかるまで熱心に?えてくれました。施設は??で見た通り奇麗でした。食事は?日とても美味しくて食べ過ぎてしまいました。おかわり自由で危なかったです。食べられなくて外食しようと、ということはなかったです。朝ご飯が、?日パンかお粥か選べたらもっと嬉しかったかな?とちょっと思いました。パンの日はいいのですが、お粥が食べたくないときに、バナナや食パンなどがちょっと置いてあると嬉しいかなと思います。校?2階3階が、まだ一部工事中で見られなかったので、今後どうなるか?しみです。自習室として開放していた?室も、まだ生徒?が少なかったのでいつでも自由に使えてよかったです。掃除も週3回入ってくれるので、奇麗になりすぎていたくらいです。

Q4 どのくらい英語は伸びましたか?

EGアカデミ?に?て、ボキャブラリ?の授業が良かったので、たくさん身に付いたように思います。5週間なので大幅に伸びたとは言えないかもしれませんが、英語環境に慣れた、というのが一番感じます。英語を?んだり、聞いたり、という活動に?しても抵抗がなくなりました。日本に?っても??して勉?していきたいと思います。

Q5 週末はどのように過ごしましたか?

週末はよく外出していました。1回、連休があったのでマニラからタイへ旅行をしました。あと1回は他の?生さんと一?に海へ。あとは勉?していました。

Q6 今後フィリピン留学へ行く方へ向けてアドバイスをお願いします。

フィリピンって聞くと、危?なイメ?ジを持っている方が多いと思いますが、ちょっとでもフィリピン留学に興味がある方は思いきって?てみるといいかと思います。自分の目で見てみてください。僕自身は、もっと基礎を固めてからくれば良かったな、というのは?く感じますので、初心者の方は特に日本にいる間に少しでもいいので文法や?語を勉?してくるといいと思います。